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독감 예방접종 시기 비용 무료대상

독감 예방접종 시기 비용 무료대상

질병관리청(청장 백경란)은 2022-2023절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지난 2년간 유행하지 않았던 계절인플루엔자의 유행주의보가 이미 발령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인플루엔자가 유행하지 않은 기간 동안 자연면역 감소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이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

 

 

독감 접종 위탁기관 조회

 

 

 

 

독감 백신 접종 신청

 

 

독감 백신 무료접종 사전예약 대상 시기

 

 

 

독감 인플루엔자Influenza 란?

 

흔히 독감이라고 불리며,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한 호흡기 질환입니다. 감염 경로는 기침, 재채기 등을 통해 사람끼리 전염되며, 잠복기는 1~4, 평균 2일입니다.

 

주요 증상은 고열(38 이상), 마른 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과 두통, 근육통, 피로감, 쇠약감, 식욕부진 등 전신증상을 보입니다.

 

 

 

독감 접종 위탁기관 조회

 

 

 

 

독감 백신 접종 신청

 

 

 

독감 예방접종 시기 비용 무료대상 - 트윈데믹 대비 적극적인 독감 백신 접종 권장

 

코로나19가 장기화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면서 가을·겨울철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의 동시유행 가능성에 더욱 무게가 실리고 있다.

 

코로나19와 인플루엔자(독감)는 모두 호흡기 감염병이고 증상이 비슷하여 자칫 혼동될 수 있다.

 

하지만 인플루엔자가 유행하기 전 예방접종을 받으면 코로나19와 혼동 가능성을 줄일 수 있다.

 

인플루엔자는 주로 겨울철에 유행하지만 지난 9 16일 질병관리청은 2022 37(9.4.9.10.)의 인플루엔자 의사환자분율이 외래환자 1천명 당 5.1명으로, 유행기준(4.9)을 초과하면서 전국에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를 발령했다.

 

인플루엔자(독감)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가 호흡기를 통하여 감염되어 생기는 병으로, 일반적으로 고열(3840), 마른기침, 인후통 등 호흡기 증상과 두통, 근육통, 피로감, 쇠약감, 식욕부진 등 전신증상을 보인다.

 

만성기관지염이나 만성호흡기질환, 만성심혈관계질환의 경우 인플루엔자 감염으로 증상이 악화될 수 있다. 특히 어르신, 소아, 만성질환자 등은 폐렴 등 합병증이 잘 발생하여 이로 인해 입원하거나 사망하는 경우도 있어, 이들을 고위험군으로 분류하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강조하고 있다.

 

독감(인플루엔자)은 해마다 유행이 달라지기 때문에 예측되는 균주를 포함한 독감 백신을 매년 접종해야 한다.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와 야외 마스크 착용 해제 등으로 독감이 지난해에 비해 기승을 부릴 수 있어 특히 독감(인플루엔자) 고위험군은 반드시 접종을 하는 것이 좋다.

 

 

독감 접종 위탁기관 조회

 

 

 

 

독감 백신 접종 신청

 

 

 

독감 예방접종 시기 비용 무료대상

 

 

-독감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받기

  - 해당 대상자는 접종 시기에 맞춰 조속히 접종하기 

 

-발열 및 호흡기증상이 있을 시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적절한 진료 받기  

-올바른 손씻기의 생활화

   - 흐르는 물에 비누로 30초 이상 손씻기

   - 외출 후, 식사 전·후, 코를 풀거나 기침·재채기 후, 용변 후 등

- 기침예절 실천

   - 기침할 때는 휴지나 옷소매로 입과 코를 가리고 하기

   - 사용한 휴지나 마스크는 바로 쓰레기통에 버리기

   - 기침 후 반드시 올바른 손씻기 실천

-씻지 않은 손으로 눈, 코, 입 만지지 않기  

  
따라서 인플루엔자 감염 시 중증화가 될 가능성이 높은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의 경우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독감 백신 접종 신청

 

 

 

 

독감 예방접종 시기 비용 무료대상 - 코로나 독감 트윈데믹 Q&A

 

Q트윈데믹을 우려하는 이유는?

A“독감과 코로나19는 발열·호흡기 질환 등 증상이 유사하다. 독감을 코로나19, 코로나19를 독감으로 처방 및 치료하게 될 가능성이 있다. 정확한 진단 검사가 중요하다. 또한 독감과 코로나19를 동시에 앓을 가능성은 낮지만, 동시에 걸릴 경우 코로나19에만 감염된 이 보다 사망률이 두 배 이상 높다는 연구도 있다. 또한 두 유행이 동시에 진행되면 의료체계 부담도 커진다.”

 

Q독감과 코로나19 예방접종은 동시에 해도 되나?

A“독감과 코로나19 백신 접종은 동시에 해도 된다. 두 접종을 동시에 했을 때 이상이 있다는 과학적 근거는 없다. 실제 국내에서 지난해 9월부터 올해 4월까지 독감과 코로나19 백신을 동시 접종한 51983명 가운데 이상 반응 신고율은 0.22%(115)에 불과했다. 지난달 27일까지 코로나19 백신 접종 이상반응 신고율은 0.37%였다.”

 

Q코로나19와 독감을 구분해 진단할 검사법이 있나?

A“식품의약안전처는 2020년 말 이후 코로나19와 독감을 동시에 진단·검사할 수 있는 유전자증폭검사(PCR) 시약 몇 가지를 승인했다. 방역당국 차원에서 활용하지 않을 뿐, 의료기관이 자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방역당국은 독감·코로나19를 동시에 진단할 수 있는 진단법 도입 여부를 검토 중이다.”

 

 

 

독감 예방접종 시기 비용 무료대상은?

 

인플루엔자 유행주의보 발령에 따라 고위험군인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의 적극적인 예방접종 권고

 

9월 21일부터 생애 첫 인플루엔자 백신 접종 어린이, 10월 5일부터 만 13세 이하 어린이 중 1회 접종 대상자와 임신부 접종 시작

 

10월 12일부터는 만 75세 이상 어르신을 시작으로 연령대별 순차적 무료 접종 실시

 질병관리청(청장 백경란)은 9.21.(수)부터 내년 4.30.까지 2022-2023절기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올해는 지난 2년간 유행하지 않았던 계절인플루엔자의 유행주의보가 이미 발령되었으며, 사회적 거리두기가 완화되고, 인플루엔자가 유행하지 않은 기간 동안 자연면역 감소로 인해 인플루엔자 유행이 확산될 가능성이 높다. 

 

따라서 인플루엔자 감염 시 중증화가 될 가능성이 높은 어린이, 임신부, 어르신의 경우에는 더욱 적극적으로 예방접종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독감 접종 위탁기관 조회

 

 

 

 

독감 백신 접종 신청

 

 

 

 

 

 

012345

 

독감 예방접종 시기 비용 무료대상

이번 절기의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대상은 생후 6개월부터 만 13세 이하 어린이, 임신부, 65세 이상 어르신이다.

 

 

독감 예방접종 시기 비용 무료대상 - 신청방법은?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지정된 동네 병·의원(위탁의료기관)이나 보건소에서 실시하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은 지정된 동네 병·의원(위탁의료기관)이나 지정 보건소에서 실시하며, 주소지에 관계없이 전국 어느 곳에서나 무료로 접종이 가능하다.

위탁의료기관은 전국에 약 2만여 개소가 있으며, 가까운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는 통합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조회할 수 있다.

 

 

 

독감 접종 위탁기관 조회

 

 

 

 

독감 백신 접종 신청

 

 

아울러 오접종을 예방하고 원활한 접종 대상자 확인을 통한 안전한 접종을 위해 접종 기관 방문 시에는 신분증 등의 지참이 필요하다.

 

 

 

 

독감 예방접종 시기 비용 무료대상 - 트윈데믹 대비 코로나 백신 추가접종

 

요양병원·시설, 정신건강증진시설, 장애인·노숙인 시설 등 감염 취약 시설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 60세 이상 고령층과 면역저하자 등 건강 취약 계층이 우선 접종 대상이다.

 

이번 추가접종에서는 2가 백신을 활용할 예정이다.